All Funding

투자받은 청소 O2O 플랫폼 ‘클린벨’, “홈케어 시장 선두 목표”

2020-02-14 < 1 min read

투자받은 청소 O2O 플랫폼 ‘클린벨’, “홈케어 시장 선두 목표”

Reading Time: < 1 minute

청소 O2O 플랫폼 ‘클린벨’을 운영하는 컨트롤에프가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와이얼라이언스인베스트먼트, IBK기업은행 등에서 투자를 받았다.

‘클린벨’은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청소업체 후기·평점, 전국 청소업체 순위 등 객관적 정보를 무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전국 360여개의 청소업체와 파트너쉽을 맺었으며, 9만여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클린벨에서는 고객들의 실제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업체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인 청소 업체 선정을 돕는다. 지역 내 이전 이용고객들의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집 평수를 입력하면, 우리 지역의 청소비용에 대한 최저가, 최고가, 평균가에 대한 정확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우리 집 청소가격을 알아보려면 일일이 청소 업체에 전화해야 했지만, 클린벨에서는 간편하게 10초 만에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와이얼라이언스인베스트먼트의 신재욱 심사역은 “ 직접 청소업체를 고르고, 간편한 견적비교와 탄탄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입주청소를 넘어 동 형태의 이사 플랫폼인 짐샷의 런칭과 향후 서비스 확장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컨트롤에프 이용규 대표는 “약 2년 동안 클린벨을 이용한 고객들이 쌓은 청소업체 평가를 바탕으로 시장 내 불신 해소는 물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겠다.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클린벨과 짐샷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홈케어 시장에 선두로 우뚝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쟁사인 미소도 홈클리닝 서비스를 넘어 홈케어 서비스로 확장 중이다.

[홈클리닝(Home Cleaning)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