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오토메이션애니웨어-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 빅데이터 공동연구

2020-02-16 < 1 min read

오토메이션애니웨어-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 빅데이터 공동연구

Reading Time: < 1 minute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헬스케어 빅데이터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헬스케어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AI 및 머신러닝 기반 기술 관련 공동연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한다. 

이를 위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AI 및 머신러닝 기반 RPA 기술 제공을 통해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의료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업무 프로세스 구축을 지원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차별화된 RPA 기술력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헬스케어 빅데이터 구축 역량을 결합해 고도화된 디지털 의료 서비스 체계 구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오창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구부원장은 “오늘날 IT 기술의 발전으로 의료계는 수십 년간 축적된 방대한 헬스케어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상호협력을 통해 AI와 머신러닝 기반의 RPA로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및 연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더 나아가 의료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국내 최고 의료 기관으로 손꼽히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해 국내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및 연구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고 의료 IT 혁신 성공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작년 11월에 시리즈B 펀딩에서 68억달러 가치에 2.9억달러를 투자받으며 이미 유니콘(unicorn) 대열에 합류했다. 이번 투자에는 세일즈포스벤처스 외에 기존 투자자인 소프트뱅크와 골드만삭스가 참여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