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창진원, 민간 분사 창업기업 모집.. 최대 1억원 지원(~3/18)

2020-02-19 < 1 min read

창진원, 민간 분사 창업기업 모집.. 최대 1억원 지원(~3/18)

Reading Time: < 1 minute

창업진흥원은 대기업 등 민간 혁신역량을 활용하여 사내벤처 및 분사창업기업의 사업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2020년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분사창업기업을 2월 19일부터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Clab 스핀오프 기업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대·중견·중소·공기업 등 운영기업인 민간에서 발굴‧추천한 사내벤처팀 또는 분사창업기업에게 사업화 자금 및 R&D 자금 등을 연계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고는 창업진흥원과 협약한 사내벤처 운영기업(55개) 외의 모기업 사내벤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분사창업기업이 참여대상이다. 현대자동차의 H-Startup, 삼성전자씨랩(C-lab), SK하이닉스의 하이거라지(HiGarage) 등을 통해 분사한 창업 3년 이내 기업이 지원 대상이다.

모집 규모는 총 30개사로 시제품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이후 시험·인증, 시장검증에 대한 사업화 실증에 필요한 최대 2억원까지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진흥원 창업성장본부장은 “모기업과의 개방형 혁신을 통해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회사의 가치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