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베이스인베스트먼트, 377억 규모 2호 펀드 결성

2020-02-21 < 1 min read

베이스인베스트먼트, 377억 규모 2호 펀드 결성

Reading Time: < 1 minute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최근 신규 펀드인 ‘베이스 에이스트링 창업벤처전문 PEF’ 설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베이스 에이스트링 창업벤처전문 PEF’(이하, ‘2호 펀드’)는 시드부터 시리즈A 단계까지의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총 377억원 규모로 결성되었다. 286억원 규모였던 1호 펀드와 마찬가지로 100% 민간 자금으로 조성되었다.

출자자는 성공한 1세대 스타트업, 성장 및 엑싯을 경험한 창업가위주로 구성되었으며, 주요 출자자로는 카카오 2대 주주인 케이큐브홀딩스, 컴투스 등이 있다. 특히, 베이스인베스트먼트 1호 펀드의 투자기업인 번개장터 장원귀 창업자가 최근 엑싯과 함께 2호 펀드 출자자로 참여하는 등 선배 창업가가 후배 창업가의 성장을 지원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강준열 파트너는 “1호 펀드에 이어 2호 펀드에 합류한 창업가, 기업인 출자자들과 함께 투자 뿐 아니라 초기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2018년 5월 1호 펀드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1개 스타트업에 투자했고, 대표 포트폴리오로는 한국 여행정보 플랫폼 ‘크리에이트립’, 동대문 B2B 마켓플레이스 ‘신상마켓’,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 모바일 환전 서비스 ‘트래블월렛’ 등이 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번개장터 장원귀 창업자도 지난 2월에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2호 펀드에 출자하며, 창업생태계 선순환에 나선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