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타트업 협업 통해 코로나 마스크 알리미 개발

2020-03-11 < 1 min read

스타트업 협업 통해 코로나 마스크 알리미 개발

Reading Time: < 1 minute

디캠프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와 국가의 위기 극복을 위해 오마이워터가 주도하는 코로나 마스크 알리미 서비스 개발에 디캠프 입주사와 함께 동참하기로 했다.

현재 마스크 알리미 서비스는 베타 서비스로 오픈했고, 오는 15일까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될 예정이다.

김경하 대표는 코로나 맵을 만든 대학생이 스타트업 개발자라는 사례에서 용기를 얻고, 스타트업의 연대를 통해 이번 마스크 알리미 웹 서비스를 개발하고 싶었다고 개발 취지를 설명했다.

김대표는 먼저 국내 최대 스타트업 네트워크 허브인 디캠프에 협업을 제안했고, 디캠프는 입주사 커뮤니티를 통해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개발 담당자와의 협력 미팅을 주선했다. 이에 이동 통신 기지국 기반 위치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엘핀, 프로그래밍 외주 연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스퀘어드가 개발 기술에 대한 의견을 보태며 프로젝트에 함께한다. 

오마이워터(대표 김경하, 좌)와 디캠프 입주 기업 직원이 코로나 마스크 알리미 서비스 개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경하 대표는 “코로나 사태를 하루빨리 진정시키고 우리의 일상을 제 자리로 돌리고 싶어하는 개발자는 언제든지 환영한다”면서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집단 지성을 발휘하면 그 시기를 조금은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