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모집] 롯데액셀러레이터 엘캠프 7기(~4/6)

2020-03-13 1 min read

[모집] 롯데액셀러레이터 엘캠프 7기(~4/6)

Reading Time: 1 minute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L-CAMP 7기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주요 심사기준은 사업 아이디어의 혁신성, 창업 멤버의 역량, 롯데그룹 계열사와의 협업 가능성 등이이다. 심사는 서류심사, 비대면 심사, 발표심사 총 3단계 절차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팀들에게 초기 자금, 멘토링, 사무공간 등을 6개월간 제공한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엘캠프 7기를 통해 물류/유통, 식품, 패션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로봇 등 기술 기반 스타트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총 98개사가 엘캠프로 선발됐으며, 평균 경쟁률은 30:1로 나타났다. 엘캠프 1~5기의 기업가치는 1,748억원에서 6,185억원으로 약 3.5배 성장했으며, 이중 3분의 2가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창업 초기 대비 임직원수가 약 73% 증가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롯데그룹 계열사와 협업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의 사례도 있다. 마감 할인 식음료 커머스 플랫폼 ‘라스트오더’를 운영하고 있는 미로의 경우 세븐일레븐과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여 음식물 쓰레기 발생을 줄여나가고 있다. 넥밴드형 360도 카메라를 개발한 ‘링크플로우’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원격 진료가 필요한 중국 우한 지역에 2만대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롯데액셀러레이터는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롯데스타트업펀드 1호’, ‘롯데사내벤처펀드 1호’, ‘롯데-KDB오픈이노베이션 펀드’, 그리고 롯데그룹 계열사인 케미칼과 함께 조성한 ‘롯데케미칼 이노베이션 펀드 1호’를 포함하여 총 4개의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펀드들을 통해 엘캠프에 선발된 기업들의 후속 투자와 전략적인 투자도 집행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