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dutech

콴다, 비대면 폰강 플랫폼 베타 런칭.. 4월까지 무료 제공

2020-03-17 < 1 min read

콴다, 비대면 폰강 플랫폼 베타 런칭.. 4월까지 무료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에듀테크 스타트업 매스프레소는 자사가 운영하는 교육 검색 플랫폼 ‘콴다’에 교육콘텐츠 검색 서비스를 런칭하고, 코로나19로 발묶인 학생들을 위해 4월까지 개념강의 무료 베타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콴다는 교육콘텐츠 검색 서비스 부재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문제 사진검색을 통한 교육 콘텐츠 추천과 키워드 검색을 통한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모르는 문제를 촬영하면 AI가 촬영된 문제를 풀기 위해 적용해야 할 대표 개념을 추출하고 관련 개념강의(Video), 개념서(E-Book), 유사/변형 문제를 추천한다. 또, 문제를 풀다 막힐 때 단원명만 입력해도 키워드 어시스턴트가 문제 유형과 직결되는 세부 개념 리스트를 추천하여 필요한 개념만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크리에이터 채널에서는 초등~고등 교육 과정에 포함된 모든 진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콴다는 현직 교사, 인터넷 강사, EBS출신 강사, 프랜차이즈 및 명문학군(대치동, 목동 등) 대형 학원 강사, 명문대 과외강사, 강의 유튜버 등 분야별 교육종사자를 콴다 크리에이터로 모집하고,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 방식에 제한을 두지 않음으로써 신뢰도와 다양성을 갖춘 콘텐츠 생태계를 구성했다.

콴다 크리에이터인 포엠에듀 허준성 강사는 “휴원령으로 학원가는 혼란에 빠졌으나, 콴다 플랫폼에 올려둔 강의로 포엠에듀 학원 학생들은 집에서 안전하게 공부하게 되었다. 인강회사만 가능한 비대면 강의를 개인 강사가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용재 매스프레소 공동대표는 “완벽한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기초 개념, 문제 적용 과정을 설명하는 짧은 Video, E-Book 개념서와 강의노트, 관련 유형 문제까지 종합적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며 “코로나19가 발생시킨 대면교육 단절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콴다 교육콘텐츠 검색 서비스를 4월 말까지 전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