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뉴빌리티-연세대, 라스트마일 로봇 자율주행 개발 맞손

2020-03-19 < 1 min read

뉴빌리티-연세대, 라스트마일 로봇 자율주행 개발 맞손

Reading Time: < 1 minute

자율주행 기술 개발 스타트업인 뉴빌리티가 지난 17일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공학부 STL 연구실과 라스트마일 로봇의 자율주행 원천 기술에 대한 공동연구 및 기술 실증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공학부 김시호 교수(왼쪽 두 번째)와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오른쪽 두 번째)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뉴빌리티와 연세대학교는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라스트마일 로봇의 자율주행 원천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 개발 및 실증을 통해 산학간 인력 교류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는 “자동차 관련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역량과 인프라를 갖춘 연세대학교 김시호 교수 연구팀과 함께 할 공동 연구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이번 MOU를 통해 라스트마일 로봇에 대한 기술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뉴빌리티는 라스트마일 로봇을 위한 자율주행 원천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작년에 만도퓨처플레이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자율주행(Autonomous Vehicle)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