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배경음악 플랫폼 ‘비지엠팩토리’ 투자유치.. “음악 재료 콘텐츠 패러다임 변화 이끌겠다”

2020-03-27 < 1 min read

배경음악 플랫폼 ‘비지엠팩토리’ 투자유치.. “음악 재료 콘텐츠 패러다임 변화 이끌겠다”

Reading Time: < 1 minute

배경음악(BGM)과 효과음 라이브러리 플랫폼 비지엠팩토리를 운영하는 리틀송뮤직이 미래과학기술지주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100% 자체 제작한 배경음악 라이브러리를 서비스하는 비지엠팩토리는 작년 9월 서비스를 런칭한지 6개월여만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자체 제작한 라이브러리를 통해 기존 대리중개 중심의 재료 콘텐츠 시장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대리중개 시장에서 완벽하게 해결되지 못하는 저작권 문제에 해결한 것이 포인트다. 급증하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장은 물론이고 저작권 문제에 민감한 방송국, 프로덕션, 관공서, 기업 등에서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박종오 리틀송뮤직 대표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프리미엄 사운드 개발과 여러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 재료 콘텐츠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음악 관련 스타트업 뉴스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유튜버를 위한 배경음악 서비스를 제공하는 셀바이뮤직이 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리틀송뮤직은 작년에 미래과학기술지주에서 프리시리즈A 펀딩을 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