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블포파-한솔그룹, 스타트업 공동 육성 나선다.. 오는 4/26 모집 마감

2020-04-06 < 1 min read

블포파-한솔그룹, 스타트업 공동 육성 나선다.. 오는 4/26 모집 마감

Reading Time: < 1 minute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한솔그룹과 함께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한솔 V 프론티어스’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한솔 V 프론티어스’는 물류, 인테리어 및 소재, 전기전자, IT 솔루션 분야를 선도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26일까지 2인 이상의 스타트업 혹은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크게 참가 스타트업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블루포인트의 프로덕트-마켓핏 노하우 전수와 한솔그룹의 사업화 가능성 검증 과정, 1박 2일의 스타트업 캠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과정에서 참가 스타트업들은 사업분야에 따라 한솔제지, 한솔로지스틱스, 한솔홈데코, 한솔테크닉스, 한솔인티큐브, 한솔PNS 등 한솔그룹 계열사와도 사업 개발 및 인프라 관련 협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게 된다.

6개월 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파이널 데모데이’를 통해 최종 대상을 선발해 최대 2천만원의 초기 운영자금을 제공한다. 함께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한솔그룹과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지분 투자를 유치할 수 있으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포트폴리오사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김용건 부대표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함께 성장할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솔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한솔 V 프론티어스는 한솔그룹의 신사업 영역에 대한 투자 의지가 반영된 프로그램”이라며, “선발된 스타트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통해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 Win-Win하는 모범사례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