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모집] 재도전 성공패키지 투자연계형 프로그램(~4/29)

2020-04-07 < 1 min read

[모집] 재도전 성공패키지 투자연계형 프로그램(~4/29)

Reading Time: < 1 minute

창업진흥원은 창업 실패 경험이 있는 기업인의 성공적인 기술기반 재창업을 지원하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사업실패(폐업) 후 기술창업 아이템 및 사업계획을 보유한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7년 이내인 기업의 대표자이다. 사업 공고일인 2020년 3월 16일 이전에 폐업을 완료하고, 폐업증명원 제출이 가능한 자에 한하여 본 사업에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팀에 대해서는 협약 기간(약 7개월) 동안 실패 원인 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며, 주관기업에서 총 10명 내외의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하여 지분투자 및 액셀러레이팅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로 선정된 (예비)재창업자 10명은 3천만 원의 민간지분투자 및 1억 원의 시제품 및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아 최대 1억 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주관기관에서 직접 운영하는 전문 스카우터제도를 통해 6개 기업을 추가로 발굴하여 2개 주관기관에서 총 16개 재창업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2020년 민간투자연계형 프로그램 선정기업은 1차연도 사업종료 후 별도 평가를 통해 R&D 및 후속 연계지원으로 총 2억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의 주관기관은 씨엔티테크와 엘스톤 등 2개사이다.

씨엔티테크는 2012년 이후 현재까지 스타트업 400여 개를 육성하고 86개 이상 기업에 투자해 6개 기업에서 성공적으로 투자금을 회수한 바 있으며, 엘스톤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써 현재까지 30여 기업을 대상으로 45회 이상 투자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게이트웨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