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디캠프, 신한카드•비자코리아와 스타트업 육성.. 6월 디데이 공동 개최

2020-04-22 < 1 min read

디캠프, 신한카드•비자코리아와 스타트업 육성.. 6월 디데이 공동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디캠프신한카드, 비자코리아와 함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디캠프는 금융 유관 사업 또는 금융기관과 협업이 가능한 전 산업분야의 스타트업을 두루 발굴한다. 

21일 개최한 업무협약식은 김홍일 디캠프 센터장(가운데),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왼쪽), 이유진 비자코리아 부사장(오른쪽)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디캠프에서 진행됐다.

6월에 진행 예정인 디캠프의 ‘디데이(D.DAY)’ 행사에는 신한카드와 비자코리아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하게 되며 행사에서 최종 우승하는 스타트업을 발표할 예정이며, 참가 희망 기업은 5월2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6월 디데이 무대에 출전하는 기업들 대상으로 멘토링과 지분투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향후 협업 모델을 모색해 나아갈 계획이다. 

디데이는 지난 달까지 73회 개최된 국내 최장수 데모데이 중 하나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3,581개 스타트업이 디데이에 지원했으며 약 20대1의 경쟁을 통과한 총 371개 기업이 디데이 무대에 오른 바 있다. 본선 출전 기업에는 최대 3억원의 투자금과 최장 1년 디캠프 무료 입주 기회를 획득한다. 

디캠프 김홍일 센터장은 “국내 1위 카드사인 신한카드와 전략적으로 스타트업과 협업해온 글로벌 지불결제 No.1 브랜드 비자코리아와 디데이를 통해 스타트업 발굴을 함께 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는 동일 기간 동안 지불결제ㆍ송금, 인증ㆍ보안, AIㆍ빅데이터, 신금융ㆍ오토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신한카드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디캠프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