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프로세스 마이닝 ‘퍼즐데이터’, 23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할 것”

2020-04-23 2 min read

프로세스 마이닝 ‘퍼즐데이터’, 23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할 것”

Reading Time: 2 minutes

프로세스 마이닝 기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기업 퍼즐데이터(Puzzle Dat a)는 시리즈A 펀딩으로 인라이트벤처스, 삼성벤처투자, 현대기술투자, 수림창업투자,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에서 23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누적투자 유치액은 27억원이다.

퍼즐데이터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 데이터를 분석하여 실제 수행 중인 프로세스를 도출, 모니터링 개선하여 프로세스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퍼즐데이터의 ‘프로디스커버리(ProDiscovery)’는 국내 최초, 유일의 100% 자체 개발한 프로세스 마이닝 플랫폼으로 퍼즐데이터는 설립 3년 만에 2년 연속 글로벌 프로세스 마이닝 대표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아시아 기업으로서는 퍼즐데이터가 유일하다. 퍼즐데이터는 2017년부터 매년 300%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수림창업투자 노경욱 이사는 “각 분야 대표 기업의 다양한 프로젝트 성공 경험과 프로세스 마이닝 핵심 기술에 대한 누적된 연구 개발 역량, 특히 자사 기술력으로 솔루션을 개발해 매출과 수익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2017년 초기 투자에 이어 투자를 확대한 인라이트벤처스 김용민 대표는 “글로벌 프로세스 마이닝 시장 성장세를 보면 퍼즐데이터의 내일이 더욱 기대된다. 이번 투자가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퍼즐데이터 김영일 대표이사는 “앞으로 프로디스커버리의 R&D 및 신규 우수 인력 확보 등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 등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글로벌 프로세스 마이닝 시장 성장에 대한 예상은 밝다. 리서치앤마켓(Research and Markets)은 프로세스 마이닝 시장이 매년 50% 이상 성장하여 2020년 1조5000억원 규모의 시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하고, 마켓워치(MarketWatch)는 2018년부터 매년 5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여 2023년에는 약 1조8000억원의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