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에이블리, 누적 거래액 2천억원 돌파.. ” 넥스트 커머스 생태계 창출 목표”

2020-04-24 < 1 min read

에이블리, 누적 거래액 2천억원 돌파.. ” 넥스트 커머스 생태계 창출 목표”

Reading Time: < 1 minute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가 런칭 2년 만에 누적 거래액 2천억 원을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누적 거래액 1천억 원을 돌파한지 불과 5개월 만에 2천억 원을 돌파했으며 2020년 1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0% 증가했다. 코로나19 충격도 비켜간 셈이다. 

2018년 3월 런칭한 에이블리는 동기간 누적 방문자 수 3,000만명, 누적 상품 찜 수 1억개 돌파라는 성적을 거뒀다. 앞서 올1분기에는 동종 업계 최단 기록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1,000만, 월간 사용자 수(MAU) 1위를 달성하며 국내 1등 패션 쇼핑앱으로 자리매김했다.  동기간 누적 마켓 수는 8,000개를 돌파했다. 

에이블리는 런칭과 동시에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창업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상품 사진만 업로드 하면, 사입, 배송, CS, 교환 및 반품 처리까지 모든 과정을 도맡아 처리해 주는 풀필먼트 서비스(에이블리 파트너스)를 도입했다. 그 결과  ‘월 매출 10억 셀러 배출’, ‘누적 마켓수 8000개 돌파’ 등의 성과를이뤄냈다.

에이블리는 올해 셀러/도매/제작을 잇는 ‘체인 플랫폼’을 형성하여, 국내외 다양한 공장들의 상품과 판매자를 연결해 줌으로써 편리한 이커머스 창업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기존 에이블리가 동대문 도매상과 소매를 연결하는 역할을 전체 도매-소매 대상으로 확장한다는 의미다. 

이용자 측면에서 ‘누구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에이블리의 핵심 키워드는 ‘개인화 추천’이다. 지난해에는 패션 쇼핑앱 최초로 ‘AI 기반 개인화 추천상품’ 서비스를 도입하여 기존 대비 3배 이상 높은 고객 반응률을 이끌어 냈다는 내부 평가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에이블리가 유튜브 및 앱스토어처럼 누구나 쉽게 창업하고 누구나 쉽게 나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넥스트 커머스 생태계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