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반반택시, 35억원 투자유치.. “전국적으로 가맹

2020-04-27 < 1 min read

반반택시, 35억원 투자유치.. “전국적으로 가맹

Reading Time: < 1 minute

상생기반의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반반택시’ 운영사인 코나투스가 시리즈A 펀딩으로 3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SK가스모토브 등의 전략적 투자사를 비롯해 미국 실리콘밸리기반의 벤처캐피털인 노던라이트벤처캐피털(NLVC)과 SBA안인베스트먼트 등 복수의 투자사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스파크랩벤처스, 티비티(TBT)와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등은 작년 6월에 프리시리즈 A 투자에 12억원을 투자한데 이어 후속 투자에도 참여했다.  코나투스는 이번 시리즈 A 투자로 총 50억원 규모의 누적 투자금을 유치했다.

코나투스가 운영하는 ‘반반택시’는 같은 방향 승객들의 자발적 동승을 중개하는 택시기반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지난 해 7월 규제샌드박스 모빌리티 1호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에서만 1만명 수준의 택시기사가 회원으로 가입했고, 최근 일반호출 서비스를 전면 업그레이드 해 출시한 후 일반호출 승객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스파크랩벤처스 강윤석 대표는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있는 모빌리티 업계에서 그 동안 코나투스가 보여준 지표들은 매우 고무적으로 금번 투자를 통해 사업의 본격적 성장에 대한 큰 기대를 갖게 한다“라며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코나투스 김기동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전략적 투자자와의 사업협력을 강화해 전국 단위로 사업을 확대하고자 한다”면서, “올해 가맹서비스 출시를 위해 사전 기사모집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승객과 기사의 상생기반 모빌리티 혁신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4월에 SK가스, 티비티(TBT),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스파크랩벤처스 등에서 35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85억원에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