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데이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전력수요 및 SMP 예측 경진대회 개최(~5/25)

2020-04-27 < 1 min read

데이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전력수요 및 SMP 예측 경진대회 개최(~5/25)

Reading Time: < 1 minute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기업 데이콘은 오는 5월 1일 부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전력수요 & SMP 예측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지원하는 차세대 공공기술 발굴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AI프렌즈, 한전 전력연구원, 셀렉트스타, 그리고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함께 진행한다.

이번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기상 데이터, 전력수급실적 데이터, 그리고 SMP 데이터를 활용하여 AI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데이콘이 성능을 비교해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회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산·대구·대전·광주 등 전국 어느 곳에서나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최종 결과 1등 120만원, 2등 80만원, 3등 50만원, 총 250만원의 상금이 수상자들에게 수여된다.

데이콘 김국진 대표는 ”기상으로 인해 바뀌는 생활방식에 따라 전력수요량도 추세가 변하기 마련이다“ 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전력수요량과 SMP와 상관관계가 뚜렷한 기상 변수가 발굴되고, 그에 따라 예비전력 준비 시 도움이 되는 알고리즘이 나오길 바란다” 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