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벤처기업협회, 현대‧기아차 협력사와 협업할 벤처-스타트업 모집(~5/15)

2020-04-27 < 1 min read

벤처기업협회, 현대‧기아차 협력사와 협업할 벤처-스타트업 모집(~5/15)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현대‧기아차와 함께 오는 5월 15일까지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와 기술협력을 희망하는 벤처‧스타트업을 모집한다.

2018년도부터 운영해온 본 사업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과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가 협력하여 미래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하기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가스켓 생산기업 울브린코리아와 피스톤 내마모성 도료 생산기업 삼일물산은 자동차 미션의 기어변속 성능향상을 위한 도료 개발을 진행 중이며, 자동차 도어트림 생산업체 서연이화는 플라스틱과 스틸의 접합성능이 향상된 차량 내/외장품 개발을 위해 이종재질 접합기술을 보유한 주식회사 플라스탈과 함께 성능 평가를 진행 중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벤처‧스타트업은 사전에 현대기아차에서 모집한 1차 협력사 28개사를 대상으로 자사가 보유한 기술, 제품, 서비스를 활용한 협업모델을 제안할 수 있으며, 1차 협력사의 검토를 거쳐 협력가능성이 높은 기업의 경우 공동연구개발, 직접구매, 아웃소싱 등의 협업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양사 간의 우수 협력성과물은 현대‧기아차에 제안할 수 있으며 현대‧기아차는 제안된 성과물의 완성차 적용을 검토한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기업의 생산, 판매, 수출 등에 제약이 걸리며 대한민국의 기간산업에도 위기가 오고 있다”며 “전통 제조업과 벤처기업의 기술협력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고 미래 자동차산업을 선도하는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