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프리미엄 밀키트 ‘마이셰프’, 40억원 투자유치.. “올해 매출 430억원 목표”

2020-04-27 < 1 min read

프리미엄 밀키트 ‘마이셰프’, 40억원 투자유치.. “올해 매출 430억원 목표”

Reading Time: < 1 minute

프리미엄 밀키트(Meal Kit)를 제공하는 마이셰프AIM인베스트먼트, 창조투자, KB증권, 하나금융투자, 산은캐피탈 등에서 40억원을 투자받았다.

지난해에는 시리즈A 펀딩으로 신용보증기금, 한라홀딩스, 우리은행, 미래에셋대우, IBK캐피탈, 동훈인베스트먼트로부터 70억원을 투자받는 등 현재까지 누적 110억원을 투자받았다.

4세대 가정간편식(HMR)이라 불리는 밀키트는 누구나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손질된 정량의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를 제공하는 요리용 패키지 제품이다. 2018년 미국 시장이 3.5조원에 달했고 월마트와 아마존이 사업에 뛰어들면서 명확히 시장 성장성이 확인되는 등 새로운 식품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2023년 국내시장이 7000억원으로 추정된다.

마이셰프는 자사몰 뿐만 아니라 쿠팡, 이마트, 헬로네이처 등 새벽 배송 전문업체에도 공급을 늘려가고 있으며 G마켓, 11번가 등 20여 곳의 오픈마켓 그리고 백화점(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농협, 킹마트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판매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검증된 맛과 품질, 생산시설을 앞세워 최근 메드포갈릭과의 협업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제품의 밀키트화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마이셰프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자금 확보와 더불어 적극적인 마케팅과 새롭게 출시하는 비용효율적인 풀필먼트 배송시스템 구축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마이셰프는 올 한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밀키트 제품군의 확대와 풀필먼트시스템 안정화를 통해 430억원 매출 달성을 계획하고 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