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토스,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제휴사 16곳으로 확대

2020-05-12 < 1 min read

토스,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제휴사 16곳으로 확대

Reading Time: < 1 minute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하나은행 등 1금융권 은행 7곳을 포함해 ‘내게 맞는 대출 찾기(이하 ‘내맞대’)’ 입점 제휴사를 16개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내맞대’는 토스 앱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16개 은행의 신용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소비자에게 가장 유리한 순으로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로, 조회에 따른 신용등급 영향도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작년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선정된 후, 같은 해 8월 출시되었다. 

올해 5월 현재 ‘내맞대’는 누적 대출 신청 건수는 960만 건 이상, 누적 승인 금액은 87조 원이며, 대출 실행 금액은 4,600억 원을 넘어섰다.

올 상반기 중에는 우리은행을 비롯한 다수의 금융사가 ‘내맞대’에 추가 입점할 예정이며, 금융 소비자의 수요가 많은 전세자금 대출로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내맞대’ 입점 시중은행의 관계자는 “2040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토스와 같이 젊은 층의 사용 비중이 높은 핀테크 플랫폼과의 협업을 다각도로 검토·진행하고 있으며, 토스의 대출 비교 서비스 입점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토스 이승건 대표는 “토스는 ‘내맞대’를 통해 참여 금융 기관을 대폭 확대해 나가며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금융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금융 서비스 중 하나인만큼, 향후 국내 모든 금융 기관의 금리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