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베이서스 ‘the바른공기’,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 공공구매 선정

2020-05-21 < 1 min read

베이서스 ‘the바른공기’,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 공공구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친환경 소재 연구개발 기업 베이서스의 마스크 살균 스프레이 ‘the바른공기’가 서울창업허브의 ‘코로나19 대응 공공구매’ 대상으로 선정됐다.

코로나19 대응 및 극복을 위해 위기에 처한 공공 위생 안전을 국내 스타트업 기업의 우수한 제품구매 및 협력을 통해서 지원하고 해결해 나간다는 취지다.

베이서스의 ‘the바른공기’는 일반 부직포 마스크에 간단히 분무하는 것만으로도 폐렴구균 및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한 99.9%의 항균 성능을 부여한다. 발암성 배기가스를 비롯해 악취 등의 일상 유해가스까지도 제거하는 제품이다. 

베이서스가 개발 중인 인체친화형 흡착소재는 마스크 및 공기 정화용 필터에 사용되는 다양한 부직포 섬유에 적용 가능하다. 인체의 뼈를 구성하고 있는 무기성분인 수산화아파타이트라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공기오염물질의 흡착과 제거에 특화되었으며, 제조 방법 및 공기 정화용 필터 섬유 등에 대한 특허도 등록 완료 및 출원 중이다.

공기 정화용 차량용 에어컨 필터에 우선적으로 적용한 제품을 지난해 런칭했으며, 성공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마감하기도 했다.

베이서스 신의섭 CTO는 “미세먼지 및 각종 유해가스들로 오염된 공기질의 개선과 향상이 중요한 요즘 시대에,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대표 공기정화 솔루션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적 연구 개발을 진행해 공기오염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베이서스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서 투자를 받았고, 팁스(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클린테크(cleantech)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