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인포크, 유튜브 영상에 쇼핑몰 연결 링크 공식 제공

2020-05-25 < 1 min read

인포크, 유튜브 영상에 쇼핑몰 연결 링크 공식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인플루언서 쇼핑몰 플랫폼 인포크가 유튜브 내에서 공식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상품 및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로 등록됐다고 25일 밝혔다.

인포크는 인플루언서나 크리에이터를 위한 쇼핑몰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간편한 개설작업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리한 사용법으로 별도 홍보 없이 2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를 고객으로 확보했으며, 이들이 인포크를 통해 거래하는 금액은 월 10억 원에 이른다.

이번 유튜브 상품 및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등록을 통해 인포크를 이용하는 인플루언서들은 유튜브 영상 마지막 부분에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인포크샵 링크를 등록할 수 있게 된다. 

유튜버는 에드센스나 유가광고에 의존해 왔는데, 인포크를 통한 자체 제작 상품 등의 안정적인 판매가 자리를 잡는다면 크리에이터가 본연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 제작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최하림 인포크 대표는 “유튜브는 크리에이터 직접 제작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인증된 사이트만 판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캐나다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쇼피파이(Shopify)와 주문 제작 POD 플랫폼 티스프링(Teespring) 등의 기업이, 국내에서는 인포크 포함 단 세 곳만이 등록되어 있다”라며, “크리에이터에게는 판매 채널 다각화를, 구매자에게는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개성이 실린 상품을 안전한 경로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포크는 인플루언서를 위한 커머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8년 11월 론칭 이후 별도 마케팅 없이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하였다. 또한, 최근 신규 출시한 ‘인포크 링크’ 서비스도 런칭 6개월 만에 월간순이용자수(MAU) 10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