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Government

‘도전 K-스타트업 2020’ AI 리그 참가자 모집(~7/2)

2020-05-25 < 1 min read

‘도전 K-스타트업 2020’ AI 리그 참가자 모집(~7/2)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은 인공지능 분야의 유망 (예비)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도전! K-스타트업 2020’ 부처합동 창업경진대회의 중기부 예선대회인 ‘AI리그’ 참가자를 7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전! K-스타트업’은 총 7개 부처 합동으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규모 창업경진대회로, 부처별 예선이 진행된 후 예선을 통과한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부처 통합 본선이 개최된다. 

AI리그는 7개 부처 중 중기부의 예선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참가자 간 경쟁을 통해 총 15개의 팀이 선정되며, 이 15개 팀은 통합 본선으로 진출하여 왕중왕에 도전할 수 있다.

2019년 도전! K-스타트업의 대상 수상기업인 디자인노블 또한 AI를 통한 패션 디자인 서비스를 개발한 AI 스타트업이었다. 뿐만 아니라 장려상을 수상한 디앤아이파비스도 AI를 활용한 특허 검색 서비스를 운영하는 AI 스타트업이었다.

도전! K-스타트업 2020 AI리그에는 AI를 활용한 유망 아이템을 가진 7년 이내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왕중왕전 수상팀에게는 상장(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과 상금(15.8억원, 최대3억원) 및 창업, R&D, 특허 등 후속연계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