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비대면 모바일 세탁 ‘런드리고’, 판교로 확장

2020-05-27 < 1 min read

비대면 모바일 세탁 ‘런드리고’, 판교로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의식주컴퍼니는 운영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경기도 판교 신도시 지역인 분당구 판교동, 백현동, 삼평동, 운중동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서비스를 시작한 런드리고는 서울 전역과 일산 신도시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에 있었으며 금일부터 판교 신도시를 포함하게 됐다. 연내 분당, 위례, 김포, 과천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런드리고는 올해 들어 월평균 신규 이용자가 30%씩 증가하고 있으며 매월 2만 가구 이상의 세탁물을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런드리고는 세탁물을 직접 세탁소까지 가져갈 필요 없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스마트 수거함 ‘런드렛’에 세탁물을 넣어 현관 앞에 내놓으면 24시간 내 세탁이 완료돼 돌아오는 신개념 생활 밀착 플랫폼이다.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는 “국내 세탁 시장을 혁신하여 이용자들의 여가시간을 보다 가치 있게 하는데 일조하고 싶다”며 “세탁과 함께 연계할 수 있는 옷 수선 서비스 등을 추가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런드리고는 최근 이불 빨래 전용 상품인 ‘베딩온리 요금제’를 출시했다. 작년 에  소프트뱅크벤처스알토스벤처스하나벤처스 등에서 65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세탁(Laundry)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