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버넥트, AR 스마트글라스 활용한 원격 투어 프로그램 제공

2020-05-28 < 1 min read

버넥트, AR 스마트글라스 활용한 원격 투어 프로그램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산업용 AR 및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버넥트가 산업 현장 개선을 위해 고민하는 기업인들을 위하여 AR 업무 혁신 체험 공간인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최근 개관하고, 버넥트의 솔루션 및 기술을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버넥트 익스피어리언스 센터 전경

버넥트의 온라인 투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체험관의 방문이 어려운 상황과 가속화되는 언택트 라이프 시대에 발 맞춰 많은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시를 관람하며, 4차 산업 혁명의 AR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 투어는 버넥트의 다자간 AR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VIRNECT Remote)를 이용하여 투어 담당자가 1:1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는 버넥트 트윈(VIRNECT Twin)을 활용한 3차원 산업 현장 모니터링, 버넥트 리모트(VIRNECT Remote)를 활용한 원격 업무 지원, 버넥트 메이크(VIRNECT Make)를 활용한 AR 매뉴얼 제작, 버넥트 뷰(VIRNECT View)를 활용한 AR 매뉴얼 및 운전 정보 시각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버넥트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전시 투어가 온라인 고객과 만나는 본격적인 AR 및 디지털 트윈 산업 온라인 활동의 포문을 열 것이라 기대한다. 앞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버넥트만의 온라인 전시,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라인상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버넥트는 2016년 KAIST 연구원들이 설립한 AR 기술 전문 기업이다. 자체 보유한 AR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업무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산업용 AR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SK, LG, 한전 등의 고객을 대상으로 100여건 넘는 프로젝트를 완수하였다. 작년 9월에는 9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여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