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모두싸인, 스타트업 위한 인사-노무 양식 키트 무료 배포

2020-05-29 1 min read

모두싸인, 스타트업 위한 인사-노무 양식 키트 무료 배포

Reading Time: 1 minute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이 스타트업 및 초기 기업을 위한 인사/노무 양식 키트, ‘안하면 큰일나는 인사/노무 필수 작성 문서’를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인사/노무 양식 키트는 정규직과 계약직(기간제), 단시간 근로자와 아르바이트를 포함한 근로 계약서와 입사 시 직원에게 날인 및 교부해야하는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 보안유지서약서, 취업규칙 작성(변경)동의서, 연차사용촉진서 등의 다양한 문서 양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각 문서와 함께 기업이 과태료 부과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안내문과 관련 법률 조항을 추가하여 전문적이면서 기업에 실효성 높은 내용을 다뤘다.

모두싸인이 이번 인사/노무 필수 문서 키트를 배포를 결정한 것은 사내 변호사가 없거나 자문을 받기 어려운 스타트업등, 초기 단계의 기업 및 소규모 기업이 관련 정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모두싸인 이영준 대표는 “업무에 바쁜 스타트업이나 초기 단계의 기업에게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와 양식이 필요하다. 코로나 19 시대에 직접 만나지 않고도 계약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회사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