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남성 그루밍 ‘그라펜’, 5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목표”

2020-05-29 < 1 min read

남성 그루밍 ‘그라펜’, 5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목표”

Reading Time: < 1 minute

토탈 라이프 케어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세이션한국투자파트너스SV인베스트먼트로부터 5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세이션은 남성 토탈 그루밍 브랜드 ‘그라펜’과 퍼퓸 헤어 및 바디 브랜드 ’줄라이미’ 등 운영하는 회사로,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흐름을 읽고 재해석해 제안하고 선도하는 기업이다. 

이미지 출처 : 그라펜(grafen) 페이스북

그루밍족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는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말이고,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도 1조원을 돌파했다.

이번 투자는 세이션이 받은 첫 외부 투자라는 의미도 있지만 코로나19로 전 세계 벤처 시장의 투자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이뤄져 더 뜻 깊은 것으로 평가된다.

세이션의 남성 그루밍 브랜드 그라펜은 남성 그루밍 시장 최초로 50종이 넘는 제품을 통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관리가 가능한 라인업을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성장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왓슨, 가디언즈 등 해외 15개국 스토어에 입점해 있고, 해외 매출 비중 가운데 90%가 온라인 역 직구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세이션은 다양한 제품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연평균 92%의 성장률을 보이며 라이프 스타일의 트렌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구경모 세이션 대표는 “어려운 투자 상황 속에서도 세이션의 가능성을 믿어 준 투자자들에 대한 감사와 첫 투자 유치까지 임직원들의 노력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전 세계 20개국에서 라이프 케어에 필요한 글로벌 브랜드 하우스로서 성장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