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3D 모델링 ‘아키드로우’, 오늘의집 등에서 15억원 투자유치
인테리어 분야 3D 모델링을 제공하는 아키드로우는 오늘의집, KB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에셋투자증권에서 1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에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와 스프링캠프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는데, 아키드로우는 누적 투자유치액이 20억원이다.

아키드로우는 유니티,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3D 엔진을 통해 클라우드로 3D 모델링을 실사처럼 이미지화 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누구나 인테리어 & 홈퍼니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3D 모델링 하나를 만들면 도면 플래너, 파노라마 3D, 4K 렌더링 , 360 HD 뷰어, AR 뷰어를 한번에 사용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3D 인테리어 추천 서비스를 통해 인테리어 가구 및 상품을 취향에 맞게 추천하고, 완성된 공간 모델을 VR/AR로 체험 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아키드로우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손쉽게 도면을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생활하는 이의 취향과 가치관, 생활 양식에 따라 진화하는 주거공간의 성장 걸음과 함께 호흡할 것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아키드로우는 국내외 80개가 넘는 홈퍼니싱 회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10배 이상의 매출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3D 인테리어 관련 국내 경쟁사로는 어반베이스와 큐픽스 등이 있다.
- 위워크, 디캠프 졸업생 전용 ‘위 드림 캠프’ 오픈
- 어반베이스, 일본 1위 가구 기업 ‘니토리’에 3D 인테리어 기술 공급
- 작년 토지거래 평당 24.6만원으로 최고가.. 재작년 보다 16% 올라
- 남의집, 홈오피스 베타 런칭.. “월 10만원 대에 18곳 이용 가능”
- 직방, 카카오페이 자회사 ‘모빌’ 인수.. “직방링크와 시너지 창출”
- 카사, 고려대 블록체인 연구소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집닥, “카톡 보내면 인테리어 견적 쉽게 설명해준다”
- 전 위워크코리아 대표가 창업한 ‘동네’, 글로벌 투자사에서 45억원 투자유치
- 프롭테크 ‘큐픽스’, 130억원 투자유치.. “현장 방문 없는 비대면 솔루션 주목”
- 프리미엄 1인 주거 ‘동거동락’, 우리은행에서 10억원 투자유치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