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창진원,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엑티브엑스 제거

2020-06-01 < 1 min read

창진원,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엑티브엑스 제거

Reading Time: < 1 minute

창업진흥원은 창진원이 운영하는 공공 창업지원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는 액티브엑스(Active-X)를 연내에 모두 제거하기로 했다고 1일 발표했다.

지난 5월에 공인인증서와 사설인증서의 차별을 없애는 전자서명법이 개정됨에 따라 다양한 사설인증서의 등장과 함께, 공인인증서와 쌍둥이였던 엑티브엑스의 운명도 다했다. 창진원도 공공 사이트에 대해 발빠른 대응에 나선 것이다.

대상 사이트는 창업지원 포털사이트인 ‘K-Startup’과 온라인으로 법인을 설립할 수 있게 지원하는 ‘온라인 법인설립시스템’이다.

창업지원포털인 ‘K-Startup’은 한해 680만명(’19년 기준)이 방문하는 사이트로 전국의 창업지원사업 정보(’19년 2,013건)를 제공하고, 창업지원 시책, 온라인 창업교육(창업에듀), 공공창업공간 정보(창업공간이룸) 등 창업정보를 종합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다.

‘온라인 법인설립시스템’은 (예비)창업자가 법인설립에 필요한 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온라인을 통해 법인설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창업저변확대 및 창업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해당 시스템으로 법인을 설립 할 경우 약 3일이 소요되며, 자본금에 따라 최소 약 40만원, 최대 약 110만원 정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창진원은 ’17년도 이후 ‘온라인 법인설립시스템’에 설치된 6개의 웹 플러그인 중 5개를 제거했고, 나머지 법인인감 스캔용 웹 플러그인을 오는 12월까지 제거하기로 했다. ‘K-Startup’ 사이트의 4개 웹 플러그인 제거는 10월에 완료할 계획이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