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Proptech

AI 기반 부동산 가치평가 ‘데이터노우즈’, 10억원 투자유치

2020-06-05 < 1 min read

AI 기반 부동산 가치평가 ‘데이터노우즈’, 1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를 기반 부동산 가치를 평가하는 데이터노우즈가 시리즈A 펀딩으로 SJ투자파트너스우미건설로부터 총 1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데이터노우즈는 지난해 11월에 부동산 빅데이터와 AI 기술로 부동산의 현재 적정가치 및 미래가치를 평가하는 ‘리치고’ 서비스를 선보였다. ‘리치고’ 웹서비스는 부동산 시장과 개별 아파트 단지의 본질적인 가치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덱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 3월에 KB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리치고 인덱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특정 지역 부동산의 고평가와 저평가 여부를 판단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향후 아파트 시장의 상승과 하락 전망에 대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다. 

데이터노우즈 김기원 대표는 “내 집 마련과 같이 중대한 부동산 관련 의사결정을 주먹구구식으로 진행하는 경우들을 보며 현재 부동산 시장의 한계를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이 극복해줄 수 있다고 기대한다”고 말하며 “단순히 부동산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을 넘어, 다양한 지표를 거주와 투자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누구나 간편하게 관심 아파트에 대한 매매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리치고 모바일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 이라고 전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AI 기반 부동산 가치평가 ‘데이터노우즈’, 10억원 투자유치 […]

  2. […] 함께 투자에 참여했다. 지난해 데이터노우즈는 시리즈A 1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