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nterprise

에이치비스미스, “사용자가 직접 테스트 시나리오 등록”

2020-06-11 < 1 min read

에이치비스미스, “사용자가 직접 테스트 시나리오 등록”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 지능 QA테스트 자동화 전문 기업 에이치비스미스는 사용자가 직접 봇을 학습시킬 수 있는 ‘셀프서비스’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QA테스트 자동화 구축을 위해 고객이 모니터링 시나리오를 의뢰해야 했지만, 이번에 셀프서비스 기능이 추가되며 코딩이나 인공 지능에 대한 지식이 없는 일반 고객도 코딩 없이 테스트 시나리오를 직접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

에이치비스미스는 등록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24시간 365일 분석해 카카오톡 알림, 문자, 이메일, 슬랙 알림을 통해 그 결과를 브라우저에서 제공한다.

에이치비스미스는 봇 활용을 통해 QA업무와 서비스 모니터링 등 단순 반복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치비스미스는 고객사가 반복적인 QA 테스트 업무를 믿고 전문가에게 맡기는 대신, 그 작업 시간에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의 효율화를 꾀하는 것이 목표다. 

셀프서비스 도입 전 에이치비스미스의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사의 경우 기존 QA테스트 업무 시간을 5시간에서 15분으로 95% 단축, 비용은 66% 절감하는 효과를 얻은 바 있다. 입증된 성과를 바탕으로 현재 신규 출시된 ‘셀프서비스’는 사전 신청한 5개 고객사의 QA테스트 업무에 이미 적용되어 그 성과를 기다리고 있다.

한종원 에이치비스미스 대표는 “이번 ‘셀프서비스’ 신규 기능 출시로 고객사가 최근 코로나19 이슈 같은 다양한 위기 환경 속에도 업무 환경의 물리적 제약을 극복하고 서비스의 품질을 지켜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비스미스는 작년 11월에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 등에서 5억원을 투자받고 팁스(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