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경진대회 플랫폼 ‘인공지능팩토리’, 시드 투자유치

2020-06-17 < 1 min read

AI 경진대회 플랫폼 ‘인공지능팩토리’,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인공지능팩토리가 다수의 엔젤투자자에게서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인공지능팩토리는 △AutoML로 빠른 프로토타이핑 실현 △크라우드 소싱 기반 인공지능 모델 개발 △end-to-end 데이터 및 인공지능 모델 유지 관리 등으로 이어지는 토탈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대표 서비스는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크라우드 소싱 기반으로 해결, 제공하는 인공지능 경진 대회 플랫폼 서비스다.

인공지능팩토리에서 진행하는 경진대회 플랫폼 서비스의 핵심은 한 번에 진행되는 일반적인 경진 방식에서 탈피, 여러 번에 나눠 경쟁하는 ‘랩(lap)’ 개념을 대회에 도입했다는 데 있다. 각각의 랩이 진행될 때마다 이전 랩보다 상향된 목표 스코어가 정해지는데 랩은 스코어가 달성될 때까지 진행되게 된다.

현재 인공지능팩토리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함께 사업화 지원금 48억원이 걸린 ‘2020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6월 17일부터 2주간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인공지능 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통합환경관리 및 컨설팅 기업인 휴먼플래닛과 함께 ‘수리·수질 예측 경진 대회’를 개최, 첫 번째 랩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AI 모델 개발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한 가장 보편적인 수단이 될 것”이라며 “AI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며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 경진대회 플랫폼을 제공하는 경쟁사로는 데이콘이 있는데, 최근에 매스챌린지 본선에 진출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