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모집] 웹서밋-자이텍스-스위치 등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참가 45팀(~7/16)

2020-06-19 < 1 min read

[모집] 웹서밋-자이텍스-스위치 등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참가 45팀(~7/16)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은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오는 7월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국내 창업기업이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에서 개최되는 피칭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창업 아이템을 홍보하고, 다국적 관계자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의 사업이다.

올해는 △포르투갈의 웹 서밋(Web Summit),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바이 스위치(SFFxSwitch), △두바이 자이텍스(Gitex FST)의 피칭대회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는 11월과 12월에 열릴 예정인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아직은 알 수 없는 상태로 보인다.

모집규모는 총 45개사 내외이며, 선정된 창업기업에게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Sparklabs)’과 함께 피칭 경진대회 우승을 위한 피칭 아카데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피칭 아카데미는 △ 피칭 멘토링, △ 피치덱 디자인 컨설팅, △ 피칭 리허설 등으로 구성된 창업기업 맞춤형 피칭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한편, 2019년에는 국내 창업기업 ‘만드로’가 UAE 두바이에서 개최된 ‘자이텍스 퓨처 스타즈(GITEX FUTURE STARS) 2019’에서 ’소셜 임팩트‘ 분야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진흥원이 지난 3월 발행한 ‘글로벌 피칭경진대회 가이드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