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실시간 온라인 여행 ‘진짜 랜선투어’ 선보여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이리얼트립이 세계 각지의 베테랑 가이드가 직접 여행지를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체험을 공유하는 ‘진짜 랜선투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이 선보인 ‘진짜 랜선투어’는 녹화 편집된 영상을 일방적으로 전송하는 형태의 VOD가 아닌 실시간으로 베테랑 가이드와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여행에 간접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여행 체험 서비스는 해외에서는 에어비앤비가 제공 중이다.
‘진짜 랜선투어’는 90분간 화상회의 앱을 통해 상품에 따라 최대 5명에서 15명이 참가해 진행된다. 여행 가이드가 소장하고 있는 현지 영상과 사진을 통해 여행지 정보 학습은 물론, 실제 경험 위주로 구성된 간접 여행 체험이 가능하다.
‘진짜 랜선투어’는 몽생미셀 투어, 런던 내셔널갤러리 투어, 이탈리아 남부 투어,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 투어 등으로 구성 돼 있다. 순차적으로 스코틀랜드, 미국, 아시아 등으로 국가의 확대를 비롯 드로잉, 벨기에 맥주 등 특색 있는 체험형 클래스를 선보이고 다양한 지역 확장 콘텐츠를 계속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마이리얼트립은 지난해에 투자했던 ‘가이드라이브’와 함께 이번 ‘진짜 랜선투어’를 함께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코로나로 어려워진 해외여행을 온라인을 통해서 나마 간접 체험하고 향후 여행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 준비하게 됐다”며 “커피 한 잔 가격에 해외 여행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도록 컨텐츠 확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리얼트립은 최근 여행 콘텐츠 ’마이리얼매거진’을 선보인 바 있으며 여행지 정보 등 여행 준비부터 상품 검색과 구매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활동 중인 여행가이드들의 노하우와 경험을 십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생활형 숙박시설 위탁 ‘핸디즈’, DSC인베스트먼트 등에서 20억원 투자유치
- 장기 숙박 ‘미스터멘션’, 케이브릿지 등에서 투자유치.. “코로나19에 5배 성장”
- 트리플, 투자받은 야놀자 숙박-레저 상품 판매
- 한국관광공사, 97억원 규모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개최(~3/9)
- 야놀자, 최찬석 최고투자책임자(CIO) 영입.. “올해 예정 IPO 총괄”
- 여행-레저 플랫폼 ‘클룩’, 코로나19 뚫고 2억달러 투자유치
- 야놀자, 호텔 솔루션 ‘산하정보기술’ 인수
- 문체부, 모태펀드 1차 출자사업 공고.. 2,000억원 출자(~2/16)
- 여행 플랫폼 ‘트리플’, 200억원 브릿지 투자유치.. 누적 620억원
- 남의집, 홈오피스 베타 런칭.. “월 10만원 대에 18곳 이용 가능”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