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Robotics

서큘러스, 2020년형 반려로봇 ‘파이보’ 판매

2020-07-01 2 min read

서큘러스, 2020년형 반려로봇 ‘파이보’ 판매

Reading Time: 2 minutes

반려로봇 스타트업 서큘러스는 6월 30일부터 자사 제품인 2020년형 파이보(pibo)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파이보는 1자녀 가구, 비혼 가구, 독거노인 등 1인 가구•핵가구 시대를 맞아 사용자 감성 데이터를 분석하여 심리 케어를 돕는 인공지능 기반 반려로봇이다.

반려로봇 파이보는 2018년 KBS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에 로봇 ‘마이보’역으로 출연하였고, 2020년 Best Of CES 로봇분야 파이널리스트 중 유일하게 한국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제품의 인지도를 쌓아왔다.

이번에 판매하는 2020년형 파이보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새로운 운영체제 탑재 ▲대폭 향상된 대화 능력 ▲향상된 상황 이해 능력 ▲ 자연스러운 상호 작용 등이 있다.

2020년형 파이보는 새롭게 설계된 서큘러스 운영체제(Circulus OS 1)을 탑재하여 안정적인 기능을 선보인다. 첫 번째 공식 운영체제인 Circulus OS 0 출시 이후 1년 간의 사용자 피드백 검증 기간을 가져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응답하고 반응하는 안정적인 운영체제를 구축했다.

기존엔 200여개의 문장을 구사한 반면에 이번에 새로 출시된 파이보는 사용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10,000여개 이상의 문장을 학습한다.

또, 향상된 상황 이해 능력을 통해 회원가입 단계부터 사용까지 전 과정에서 사용자 감지능력이 향상되었다. 사용자의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주변의 환경이 어떠한지 잘 이해하고 얼굴 표정과 대화 내용, 관심 분야를 보다 정확히 관찰한다.

마지막으로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으로 사용자의 말이나 음악에 따라 다채로운 동작이 가능하다. 말을 걸지 않아도 주변 상황을 인지하여 사용자에게 먼저 말을 건네고, 가슴의 디스플레이와 눈빛을 활용하여 이전보다 적극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서큘러스 관계자는 “로봇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접할 수 있는 국산 제품이 부족한 상황이다. 1년여간의 사용자 경험으로 축적한 지식을 바탕으로 2020년 개선 버전을 출시하게 되었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파이보를 통해 교감하고 로봇과 함께할 수 있는 시대를 앞당기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파이보는 서큘러스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뿐 아니라 국내 백화점 5개, 하이마트 잠실점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