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logistics Robotics

모션투에이아이-트위니, 물류로봇 관제 관제 고도화 협력

2020-07-07 < 1 min read

모션투에이아이-트위니, 물류로봇 관제 관제 고도화 협력

Reading Time: < 1 minute

모션투에이아이트위니는 ‘물류로봇 관제 고도화 및 서비스 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모션투에이아이(Motion2Ai)는 탈부착이 가능한 센서 키트인 모션키트(MotionKit)를 통해, 물류 창고에 별도의 통신설비 없이 비전기술만으로 위치파악이 가능하고, 물류센터의 유/무인 모빌리티 자원 최적화와 효율성을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물류 모빌리티 관제 서비스인 모션에프엠에스(MotionFMSTM)를 제공한다. 

모션에프엠에스는 다양한 형태의 유인 지게차 뿐만 아니라 지게차와 물류로봇 간의 상호 작업 프로세스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고, 물류기업이 운영하는 창고관리시스템(WMS)와의 인터페이스 지원을 통해 물류 모빌리티 자원의 일괄 운영을 따른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통합 모니터링/관제 서비스를 매우 저렴한 월 이용료로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모션투에이아이는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3월에 15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엔비디아의 인셉션 프로그램에도 선정되었다.

자율주행 로봇 전문 기업 트위니는 자체적으로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없는 자율주행 물류 로봇 ‘나르고(NarGo)’와 대상 추종 로봇 ‘따르고(TarGo)’ 를 출시하였으며, 국내외 물류 무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트위니는 작년 12월에 40억원을 투자받았고, 지난 6월 말에는 아기유니콘 40개사 중에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금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물류기업의 관심이 고조되는 물류 무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이 원하는 로봇 물류서비스의 쉽고 빠른 서비스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트위니 천홍석 대표이사는 “모션투에이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물류 로봇이 고객의 니즈에 맞게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두 기업이 힘을 합쳐서 미래 물류 시장의 트렌드인 지능화, 무인화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모션투에이아이 최용덕 대표이사는 “물류센터 모빌리티 디지털라이제이션 생태계 확대의 일환으로 자율주행 물류로봇 선도기업인 트위니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물류 로봇 서비스 확대를 가속화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국내에서 자율주행 물류(배송) 로봇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