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모집]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7/26)

2020-07-15 < 1 min read

[모집]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7/26)

Reading Time: < 1 minute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가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창업한지 7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 중, 리워드형 및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관심 있는 기업이다. 

이번 사업을 주관하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박철순 센터장은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통해 초기창업 기업의 자금 조달 방식을 다각화하고 새로운 기술 및 제품의 시장 검증을 목적으로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2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기업에는 투자 자금 유치 지원, 투자 아카데미 제공, 교육 및 멘토링 지원,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투자 아카데미는 금융 전문가 출신인 크라우디 김기석, 김주원 공동 대표가 직접 진행하며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필수적인 투자 상식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크라우디 남정아 대외협력팀장은 “리워드형은 제품 생산 및 자금 사용 계획의 구체성, 현실성에 초점을 맞춰 선발할 예정이다. 증권형은 매출, MAU 등 정량적 지표와 시장 내 경쟁 우위 같은 정성적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