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직방-신한카드, “카드로 월세 납부 활성화” 협력

2020-07-30 < 1 min read

직방-신한카드, “카드로 월세 납부 활성화” 협력

Reading Time: < 1 minute

직방은 신한카드와 부동산 월세납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직방은 이용자에게 더 편리한 부동산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한카드와 뜻을 함께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카드 월세납 서비스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 외에도 ▲양사의 서비스와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교차 마케팅 추진▲ 상호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사업 발굴 등 프롭테크 기업과 금융사 간 협업 모델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직방은 부동산 정보 제공에서 더 나아가 주거생활에 필요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용자들이 직방 플랫폼을 통해 집에 대한 정보를 얻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지난 6월 30일에 월세 납부를 카드로 할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 ‘My월세’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2019년 11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 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신한카드가 선보인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는 임대인이 사업자등록을 할 필요가 없고 임차인과 임대인 중 누구라도 수수료를 선택해 부담할 수 있다. 수수료율을 1%로 책정해 이용자의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 한 점도 큰 장점이다.

또한 ‘My월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임차인은 당장 현금이나 계좌잔고가 부족해도 월세를 카드로 납부할 수 있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대출이 아닌 신용한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임차인의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없다. 월세 공제 시에도 납부 증명서를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출력하거나 이메일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처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은 “부동산 플랫폼 시장이 카드사의 신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바, 이에  발맞춰 월세 카드납부 서비스인 ‘My월세’를 론칭했다”며, “금번 직방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신시장 발굴을 통해 금융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신한카드 고객 뿐만 아니라 직방의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이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프롭테크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카드 결제일에 대금을 치를 수 있는 서비스다. 양사는 지난해 7월 MOU를 맺고 이번 서비스를 함께 준비해 왔는데, 1년 만에 관련 서비스를 출시한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