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TRI-셀렉트스타, ‘자율성장 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10/13)

2020-08-04 1 min read

ETRI-셀렉트스타, ‘자율성장 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10/13)

Reading Time: 1 minute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셀렉트스타는 오는 10월 13일까지 ‘2020 ETRI 자율성장 인공지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주최하고 크라우드소싱 기반 AI 학습데이터 구축기업 셀렉트스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새로운 AI 고도화 목표로 떠오르고 있는 스스로 학습·판단·진화하는 인공지능인 ‘자율성장 인공지능’의 개념을 토대로 기획되었다.

현재의 인공지능은 많은 지식을 암기하고 있다가 사용자의 질문 또는 요청에 대해 단순하게 응답해주는 정도의 모델이 대부분인데, ‘자율성장 인공지능’은 이러한 기존 인공지능의 한계를 넘어 영화 <아이언맨>의 비서 자비스처럼 인간과 상호작용하며 ‘~하는 방법’과 같은 절차까지 스스로 학습해 지식을 성장시키는 인공지능을 의미한다.

‘자율성장 인공지능’ 개념을 활용하기 위해 이번 대회는 총 2개의 부문으로 운영된다. 에트리(ETRI)가 기술 개발을 통해 구축한 AI 패션 코디네이터 데이터셋 FASCODE(FAShion COordination DatasEt)를 활용하는 ‘패션하우(Fashion-How)’ 부문과 미래 상용화 가능한 자율성장 인공지능의 실제 시나리오를 발굴하는 ‘자율성장 AI 시나리오 공모전’ 부문이다.

패션하우 부문은 FASCODE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발화에 따라 의상을 추천하는 방법을 학습하여 적합한 의상 코디를 선택하는 인공지능을 개발, 모델을 제출하면 해당 결과가 리더보드에 게시된다. 10월 13일 접수 마감 후 리더보드 상의 순위로 입상자가 결정된다.

모든 수상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상을 시상하며, 상금은 대상 1팀 500만원, 우수상 1팀 200만원, 장려상 2팀 100만원, 가작 5팀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부상을 지원한다. 

‘자율성장 AI 시나리오 공모전’ 부문은 AI 쇼핑호스트, AI 변호사, AI 상담사, AI 튜터 등 자율성장 인공지능 서비스의 실용화 아이디어를 공모하는데, 작품은 시나리오 문서, 영상, 만화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출이 가능하다.

오는 9월 21일까지 1차 접수가 마감이며, 심사를 통해 2차 발표평가 대상자를 발표한다. 발표평가에서 최종 우승한 대상 1팀에게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지원한다. 대상 포함 모든 수상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상을 시상하며, 상금은 우수상 1팀 100만원, 장려상 2팀 50만원, 가작 10팀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부상을 지원한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