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소부장 전문 ‘볼트크리에이션’, 포스코 등에서 50억원 투자유치

2020-08-06 < 1 min read

소부장 전문 ‘볼트크리에이션’, 포스코 등에서 5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소부장 전문기업 볼트크리에이션포스코기술투자, 플래티넘기술투자,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에서 5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6일 밝혔다. KB인베스트먼트는 이번 투자에 신규로 참여했고, 다른 투자자는 추가 투자에 나섰다.

또한 볼트크리에이션은 부품소재 R&D 연구과제 45억원도 확보해서, 투자금을 포함해서 총 95억 원의 개발 및 운전자금을 확보했다.

볼트크리에이션은 마이크로 에칭 분야의 첨단 기술력을 보유한 건식 식각(에칭) 벤처기업으로, 고해상도 OLED용 파인메탈마스크(FMM) 제조기술 개발이 주력 산업이다.

앞서 세계 최초로 폴리이미드 필름을 10μm의 크기로 에칭하는 데 성공하여 국내외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 2019년에는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최근에는 에칭 기술을 활용하여 세척이 가능한 호흡기 보호 마스크 ‘페이스 바이오 가드’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기술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해당 제품 현재 우리은행 위비마켓, 네이버 스토어 등에서 판매 중이며, 올해 하반기 미국의 킥스타터(kick-starter)에 런칭될 예정이다.

볼트크리에이션의 김영재 이사(CFO)는 “투자사들로부터 볼트크리에이션의 우수한 기술력, 복합적인 사업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능력, 잠재적 시장에 대한 대비 및 사회적 수요에 대한 발 빠른 대응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며 “확보한 자금으로 회사 성장 동력의 바탕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집중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구멍을 미세하고 균일하게 뚫을 수 있다. 작년에 포스코기술투자 등에서 50억원을 투자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