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실시간 스포츠 퀴즈 ‘데브헤드’, 더벤처스-하이트진로에서 투자유치

2020-08-07 < 1 min read

실시간 스포츠 퀴즈 ‘데브헤드’, 더벤처스-하이트진로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실시간 스포츠 퀴즈 서비스 스퀴즈런의 운영사 ‘데브헤드’더벤처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스퀴즈런은 경기장에서 혹은 중계로 야구 경기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선수들의 다음 플레이를 예측해 보는 퀴즈 형식의 서비스로, 경기를 보는 중간에 짧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퀴즈 콘텐츠이다.

타석의 결과, 타자의 안타나 파울 수와 같이 실시간 경기 결과에 연동되는 라이브 퀴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퀴즈를 맞혀 높은 랭크나 포인트를 기록한 유저에게는 응원 구단의 굿즈, 경기장 티켓 등의 경품이 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데브헤드 한겨레 대표는 “스퀴즈런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출제하여, 가볍게 야구를 즐기는 팬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층이 야구 경기를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지원해 여러 분야의 스포츠 팬을 흡수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더벤처스 김철우 파트너는 “국내 대표 야구게임 마구마구를 성공적으로 개발 및 운영했던 김홍규 대표의 엔젤 투자 유치 후, 스포츠 콘텐츠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한 데브헤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하이트진로와 공동 투자를 진행한 케이스”라며 “기존에 없었던 실시간 야구 퀴즈 서비스를 통해 스포츠 팬들로 하여금 경기 관람의 즐거움을 더욱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스포츠에 대한 안목과 분석력까지 함양할 수 있는 건강한 콘텐츠라는 점에서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스포츠테크(Sports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