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글로벌 취미 플랫폼 ‘밍글즈’, 서울대기술지주 등에서 투자유치

2020-08-10 < 1 min read

글로벌 취미 플랫폼 ‘밍글즈’, 서울대기술지주 등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노하우&취미플랫폼 밍글즈를 서비스하는 밍글링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서울대학교기술지주와 엑센트리벤처스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작년 11월에는 스프링캠프와 에스큐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밍글즈는 해외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글로벌을 경험하고 세계무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비정상회담>, <대한외국인>,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의 유명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외국인 인플루언서 및 한국인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 취미, 교육 클래스를 개설하여 20,000명이 넘는 고객들에게 글로벌 경험을 전하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AK프라자, 삼성카드 등 대기업 고객을 대상으로도 글로벌 마케팅과 사내교육 등 여타 광고기업이나 업체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웅진 놀이의 발견, 아이스크림 에듀 등 교육 대기업과 협업하여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원어민이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문화체험 교육 클래스를 런칭, 2개월 만에 1,000여 명이 넘는 이용자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밍글링은 간접경험에 의존해왔던 글로벌 교육을 실제 외국인 전문가들을 통해 진행하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올 8월 말에는 온라인 교육 클래스를 중심으로 한 신규 컨텐츠 런칭을 서두르고 있다.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목승환 대표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해외여행이 제한되는 시기, 국내에서도 외국인들을 통해 생생한 글로벌 경험을 줄 수 있다는 점이 밍글링의 차별화되는 포인트”라며 투자의 의의를 설명했다.

임성철 밍글링 대표는 “밍글링은 현재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취미&교육 컨텐츠 플랫폼”이라면서 “서울대기술지주의 투자와 인프라 지원을 통해 밍글링은 최고의 글로벌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긱이코노미(Gig Economy)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