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미디어 커머스 ‘아내의 식탁’, 이랜드 등에서 35억원 투자유치

2020-08-11 1 min read

미디어 커머스 ‘아내의 식탁’, 이랜드 등에서 35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프리미엄 레시피 플랫폼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는 미디어 커머스 스타트업 컬쳐히어로가 이랜드월드, KB증권, SJ투자파트너스에서 3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누적 투자유치액은 53억원에 달한다.

이랜드월드는 이번 라운드에서 전략적 투자자로 20억 투자를 단행, 컬쳐히어로와 전략적 협업의 기틀을 마련했다. 외식사업부 이랜드이츠가 보유한 애슐리, 자연별곡 등의 외식 브랜드와 확고한 유통망을 활용해 컬쳐히어로의 서비스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를 통해 컬쳐히어로는 미디어 커머스 산업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운 플랫폼 ‘아내의 식탁’은 올해 상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해 시장성을 증명했다.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40만 건, 유투브 채널 구독자 수 85만 명을 기록하는 등 팬층도 두텁다.

최근에는 쿠킹 스튜디오를 새롭게 확장, 즉석에서 영상 촬영․편집․라이브커머스 진행이 가능한 콘텐츠 제작 전문 공간을 마련했다. 3가지 콘셉트의 키친(아시안, 모던, 러스틱)과 라이브 스튜디오 및 리빙룸 등으로 구성, 일체의 조리용 주방기구부터 각종 영상 촬영 장비까지 모두 갖췄다.

컬쳐히어로 양준규 대표는 “이번 투자는 컬쳐히어로의 가능성을 믿은 투자자와 그리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만들어온 임직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컬쳐히어로는 현재 인공지능을 활용한 일대일 개인 맞춤형 서비스 ‘AI-MD 솔루션’을 개발 중으로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