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 카카오페이지에서 투자유치

2020-08-12 < 1 min read

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 카카오페이지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를 연내 출시 예정인 스포트라이트101이 카카오페이지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블라블라(blabla)’는 기존 창작자 중심의 팟캐스트나 라이브 오디오 서비스와 달리 유저들의 개인별, 주제별, 관심사별 커뮤니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영상이 아닌 음성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자신의 커뮤니티를 생성하여 다양한 유저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다. 

블라블라 관계자는 “언택트 문화가 가속화되는 시기에 경쟁력 있는 오디오 콘텐츠와 커뮤니티형 서비스의 결합으로 MZ세대들의 다양한 취향을 공략, 그들만의 다채로운 감정과 생각을 라이브로 생생하게 나눌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미국의 음성 소셜미디어 서비스인 클럽하우스(Club House)는 베타 서비스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5월에 안드레센호로위츠 등에서 1억달러 가치에 투자를 받았다. 블라블라는 한국의 클럽하우스라 할 수 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블라블라는 작년에 카카오페이지에서 투자를 받았고, 올해는 스파크랩 16기에 선발된 바 있다. 액션파워는 작년에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