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Proptech

우리금융그룹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디노랩’, 스파크플러스 성수점 입주

2020-08-18 < 1 min read

우리금융그룹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디노랩’, 스파크플러스 성수점 입주

Reading Time: < 1 minute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는 우리금융그룹의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디노랩’이 성수점에 입주했다고 18일 밝혔다.

‘디노랩’은 우리금융그룹이 운영하는 디지털 이노베이션 랩(Digital Innovation Lab)의 약칭으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에 15개사를 선발했고, 해당 기업들은 7월부터 디노랩 프로그램에 참여해 우리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스파크플러스 성수점 오피스 공간과 사업화 지원을 받고 있다.

스파크플러스 성수점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혁신을 이룬 IT 기업들의 DNA에 착안해, 차고지를 표방할 수 있는 공장 건물을 오피스로 리모델링한 ‘팩토리 콘셉트 오피스’로 주목 받고 있다.

디노랩은 성수점이 내포한 스타트업 DNA를 이어 받아, 스타트업이 공룡(Dinosaur)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혁신 요람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스파크플러스는 지난 1월 성수점 오픈 당시부터 디노랩과 함께 올해 선발 예정 기업을 위한 사무공간을 설계해 온 만큼 소통과 휴식을 위한 라운지를 비롯해 회의실, 폰부스, 전용 네트워크 등을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스파크플러스 목진건 대표는 “스파크플러스는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공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디노랩 선발 기업에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이노베이션허브도 최근에 패스트파이브를 떠나 위워크로 확장 이전한 바 있고, 서울핀테크랩도 하나은행의 원큐 애자일랩과 협력하여 여의도 위워크 공간을 더 확장하기도 했다. 핀테크 액셀러레이터는 자체 보육공간을 조성하기보다는 기존 공유오피스를 잘 이용하고 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