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유니드캐릭터, 커넥트벤처투자조합에서 2억원 투자유치

2020-08-20 < 1 min read

유니드캐릭터, 커넥트벤처투자조합에서 2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프리 시리즈A 펀딩에서 커넥트벤처투자조합으로부터 2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캐릭터를 창작하여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로 현재 인도 국민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및 교육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올해 말 인도 현지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을 앞두고 있다.

이번 투자는 작년 10월에 전문직 중심으로 구성된 넥스트드림엔젤클럽과 12월 진행된 신용보증기금의 잇단 시드투자에 이은 프리시리즈 A 투자로 10개월 만에 누적 투자 규모 10억원을 유치하며 투자자로들부터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커넥트벤처투자조합 담당자는 유니드캐릭터에 투자하게 된 배경으로 ‘인도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인도 유아동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세’ 그리고 ‘유니드캐릭터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과 강한 실행력’을 꼽았다. 

유니드캐릭터는 현재 제작 중인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연말 인도 현지 TV, OTT 채널 방영을 위하여 현지의 방송사 및 OTT 채널들과 세부 협상을 진행 중이며, 조만간 방송사를 확정하고 인도에서 본격적인 미디어 노출과 다양한 부가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주력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 시즌1의 제작 마무리가 안정적으로 될 것이며,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비대면 콘텐츠인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수요는 더욱 높아진 상태라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내년도 인도 현지 진출이 더욱 가시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신용보증기금의 시드투자 및 2020년 8월 커넥트벤처투자조합의 프리시리즈 A 라운드에 이은 시리즈 A투자로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