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아이콘루프,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 이용자 3만 돌파.. “코로나19 종식까지 무상 제공”

2020-08-21 < 1 min read

아이콘루프,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 이용자 3만 돌파.. “코로나19 종식까지 무상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가 자사 QR전자명부 서비스인 비짓미(VisitMe) 전자방명록 서비스’가 무상 지원 2개월 만에 신청업체 2백 개, 이용자 수 3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는 확진자 동선 파악을 위해 수기로 작성해 왔던 기존의 방문자 명부를 디지털화하는 QR전자명부 서비스이다. 업장에 비치된 QR코드를 방문자가 직접 스캔함으로써 간편하게 방문인증하는 방식으로, QR코드 스캔을 위한 별도의 장비나 인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서비스 신청 시 QR코드 패키지까지 제공해 도입 부담을 대폭 줄였다. 

서비스 무상 제공 2개월이 지난 현재 2백 개 이상의 업장이 서비스 도입을 신청한 상태로, 이용자 수도 3만 명을 넘었다. 특히 서울월드컵경기장 등 체육시설, 콘래드호텔 및 힐튼호텔 등 대형 호텔과 공유형 오피스 등 다양한 시설에서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20여 개 교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이용 중이다.

편의점, 카페 등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는 업장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QR코드 스캔 후 개인정보 입력만으로 간단한 방문인증이 가능하다. 교회 및 병원, 학원 등과 같이 동일한 방문자가 반복적으로 오가는 시설의 경우 ‘비짓미’ 앱을 통해 방문자 정보를 사전 입력해 두면 추가적인 인증 절차 없이 방문자의 QR코드 스캔만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방문인증이 가능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신속·정확한 확진자 추적 및 대응의 중요성이 다시금 대두되는 가운데, 아이콘루프는 국내에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시점까지 본 서비스의 무상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기업으로서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이바지할 것”이라 덧붙였다.한편,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관련 소식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