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AI-빅데이터 기업 IR 데이 개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어제 온라인으로 ‘2020 K-Champ Forum; 인공지능 투자유치 지원 IR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IR DAY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온라인 행사에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업 6곳과 벤처캐피탈(VC) 11곳 등이 참여했다.
참가기업은 △수퍼톤(AI Voice Workstation 기술) △나노웨더(초고해상도 맞춤형 기상기후 솔루션) △토이스미스(유동인구 파악 및 고객분석 솔루션) △오니온파이브(고객지원 자동화 및 협업 솔루션) △두잉랩(푸드렌즈) △데이콘(크라우드 소싱 기반 AI 솔루션 및 온라인 학습 서비스) 등이다.
참가한 VC는 △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 △송현인베스트먼트 △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 △어니스트벤처스 △지온인베스트먼트 △카카오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플래티넘기술투자 △하나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LG전자 등이다.
‘두잉랩’은 2017년 11월에 음식인식 솔루션 푸드렌즈 기술을 이용해 다이어트 카메라 AI를 내놓았다. 이 날 ‘두잉랩’은 음성인식 솔루션 푸드렌즈 기술과 헬스 케어 플랫폼인 다이어트 카메라 AI를 소개했다.
또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및 솔루션 기업인 ‘토이스미스’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스마트시티 솔루션, 게이트웨이 등 IoT 플랫폼과 하드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토이스미스’는 IoT,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반의 고객분석 솔루션을 선보였다.
참가기업은 기업 소개와 함께 자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는 온라인 IR을 진행했다. IR 이후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업들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투자자와 온라인 개별 미팅도 추가적으로 이뤄졌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IR DAY는 유망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업의 원활한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실제 투자유치로 이어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 기업은행, 2021년 상반기 ‘IBK창공’ 64팀 선발
- 서울시, CES 2021에 서울관 조성.. 15개 스타트업 참가 지원
- 삼성전자, ‘CES 2021’에 사내벤처-스타트업 21팀 참가 지원
- 문체부-관광공사, 2020년 우수 관광벤처 선정.. 성장 부문 최우수상에 ‘모노리스’
- 시리즈벤처스, ‘스타트업 네스트’ 8기 데모데이 개최
- 스파크랩, ‘2020 콘텐츠랩’ 데모데이 개최.. ‘텔라’ 우승 차지
- 디캠프-서울대의대, 미니 디데이 열어.. ‘리서치팩토리’ 서울대 의학연구원장상 수상
- 과기부, 올해 D.N.A 우수기업 ‘슈퍼브에이아이’ 등 7개사 선정
- 본투글로벌센터, 지원사업 성과 시상.. 최우수상에 ‘뤼이드’
- 중기부, 예비유니콘 15개사 선정.. 누적 57개사 선정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