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8월 디데이, 네이앤컴퍼니-인덱스마인 우승

2020-08-28 2 min read

8월 디데이, 네이앤컴퍼니-인덱스마인 우승

Reading Time: 2 minutes

디캠프가 DGB금융지주와 공동 주최한 8월 디데이에서 네이앤컴퍼니와 인덱스마인이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 

출전 기업은 최장 1년간 디캠프 또는 프론트원 입주 및 최대 3억원의 투자 기회를 가져간다. DGB금융그룹의 핀테크 랩 ‘DGB 피움랩’에 입주하는 기업은 우대된다.

DGB금융지주 김태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디데이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점이 아쉽지만 요즘 대세인 방구석 콘서트처럼 비대면에서도 활발한 참여와 소통을 통해 8월 디데이가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디캠프ㆍ프론트원상은 네이앤컴퍼니한테 돌아갔다. 네이앤컴퍼니의 ‘네이버스’는 인공지능기반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인공지능기반 통합 길찾기 기능을 통해 가장 빠른 경로를 검색하고 교통수단 탑승 2분당 1개의 리워드를 자동 적립 받아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다. 현재는 버스 정보만 제공중이나, 점차 교통수단을 확대 추가해 간다는 방침이다. 

심 대표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은 소유와 공유를 넘어 이동수단과 결제를 통합 제공하는 MaaS(Mobility-as-a-Service)로 넘어가고 있다. 글로벌 MaaS 시장은 연평균 25%씩 성장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1,600조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앤컴퍼니는 한국형 MaaS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상은 인덱스마인이 차지했다. 박대표는 소수의 개인 투자자의 정보보다 다수의 정보가 주가 예측에 유리하다고 판단해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레인보우닷’을 만들었다. 사용자는 이 사이트에서 단순히 주가 정보를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주가를 예측하고 투자 상품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매달 진행하는 주가 전망 예측 리그에 참여해 종목을 선택하고 정확한 주가를 예측해 리워드(상금 1천만원)도 받을 수 있다.

발표를 담당한 최상범 CTO는 “래인보우닷은 정보 제공자들한테 리워드를 주는 형식으로 서비스를 게임화(gamification)해 재미요소를 높이고, 양질의 정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현재 이삼십 대 사용자가 60%를 이루며, 한국투자증권과 협업 중에 있어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소프트다임은 스마트폰으로 연동가능한 휴대용 체성분 분석기를 통해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피트러스’를 서비스한다. 이 디바이스는 사용자로 하여금 체지방, 근육량, 몸무게, 체온 등의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고, 개인의 건강 데이터 추이를 분석해 기존의 식단 또는 운동이 얼마나 효과 있는지 알려준다.

올라플랜은 학자금대출 상환관리 플랫폼이다. 한 대표는 학자금 대출자들이 상환 방안을 제대로 숙지하고 있지 않아서 연체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는 점을 포착하고 서비스를 기획했다. 올라플랜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사용자는 개인의 자금 상황과 생활 패턴에 적합한 맞춤 상환플랜을 제안한다. P2P금융 업체인 데일리펀딩이 별도로 설립한 법인이다.

팀아일랜드의 째즈(ZZAZZ)는 3D 모션 효과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영상을 손쉽게 디자인하고 공유하는 모바일 SNS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몇 번의 터치만으로 숙련된 에디터와 비슷한 수준의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또 사용자들이 제작한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시너지를 낼 수 있다.

한편 디데이 심사와 멘토링은 하나벤처스 김동환 대표, 신한퓨쳐스랩 김영민 팀장, 캡스톤파트너스 오종욱 이사, 금융위원회 윤동욱 사무관, DGB금융지주 이숭인 상무, 키움인베스트먼트 조명수 수석심사역이 참여했다. 

[디캠프 관련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