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Venture Capital

신보, 150억원 보증 지원 ‘혁신아이콘’ 4기 모집(~9/24)

2020-09-02 1 min read

신보, 150억원 보증 지원 ‘혁신아이콘’ 4기 모집(~9/24)

Reading Time: 1 minute

신용보증기금혁신아이콘 제4기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을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신보의 대표 유니콘 육성 스케일업(Scale-up)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창업 후 2년 이상 10년 이하의 신산업 영위기업 중 ①연매출 5억원 이상이고 2개년 평균 매출성장률 10% 이상 또는 ② 20억원 이상 기관투자자의 투자유치 중 한 가지를 충족하고, 기관투자자의 누적투자금액이 5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기업이다.

특히, 이번 혁신아이콘 제4기부터는 최고보증한도를 150억원으로 대폭 확대(기존 100억원)해 정부의 고성장 혁신기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 정책에 부응하고, 혁신아이콘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본격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보증연계투자도 최대 30억원을 집행한다.

최종 선정기업에게는 ▲3년간 최대 150억원의 신용보증을 제공하고, ▲최저보증료율(0.5%)을 적용하며, ▲6개의 협약은행을 통한 0.7%p의 추가 금리인하 지원 및 ▲해외진출, 각종 컨설팅,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도 지원한다.

신보는 작년부터 금년 상반기까지 세차례에 걸쳐 총 17개 혁신아이콘을 선정했으며, 전담조직인 지식재산금융센터를 통해 총 1,100억원의 신용보증한도를 제공하고, 해외진출, 법률·노무컨설팅, 잡매칭 등 12건의 맞춤형 비금융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러한 지원이 밑바탕이 되어 17개 혁신아이콘기업은 전년 동기 대비 100.3%의 매출성장, 61.9% 고용증가 및 총 1,262억원의 민간 후속투자를 유치하는 등 코로나19 여파에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혁신아이콘은 작지만 강한 혁신스타트업을 발굴해 전담조직을 통한 융·복합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면서 “이를 통해 유니콘 등 글로벌 혁신기업에 이를 때까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