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무역협회,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2기 개최

2020-09-04 < 1 min read

무역협회,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2기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무역협회는 4일부터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0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해외진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글로벌 진출 전략 등 노하우를 전달하고 최종적으로는 투자유치까지 연계한다. 특히 올해에는 딥테크 전문 글로벌 엑셀러레이터(AC)인 빅뱅엔젤스가 전체 교육과정에 운영사로 참여한다.

무역협회에 따르면 빅뱅엔젤스는 스타트업 스쿨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교육과 멘토링은 물론 초기 투자단계인 시드(Seed) 투자를 위한 전용 펀드를 개설할 예정이다. 펀드출자자(LP)들도 직접 멘토링 및 투자심사 과정에 참여해 교육 참가기업들의 사업개발 및 투자유치 등 성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무역협회는 스타트업 스쿨 과정에 21개 팀을 선발했으며 앞으로 3회의 기업설명회(IR) 경연을 거쳐 8개 팀을 선정한다. 이들은 10월 27일 국내 유명 투자자들 앞에서 최종 데모데이를 치를 예정이다.

무역아카데미 김병훈 사무총장은 “이번 스타트업 스쿨 2기를 통해 투자자와 스타트업의 공동이익이 구현될 수 있도록 협회의 글로벌진출 지원 역량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